4/29/08

서울시립미술관

I went to the Seoul Museum of Art.
When I got to there, it was raining. (I think the weather of Seoul is likely London's. I don't know.)



Before I got into the museum. I heard some musics.



It is made by a stake sauce. The smell was... Hmm.



It is also made by American law book. (I don't know its' exact name.)



It is a point of this piece.



It is called to 'Monsters' cage'. Wow.



She took a photo, just like me.


Except raining. It was a good experience.

4/26/08

건국대학교

I went to the 건국대학교 (I really have a no idea about this English spelling, sorry).
To test my camera, I took some photos.

When you get out of the subway station of 건국대학교, you'll see a hospital.



It's a main entrance of the 건국대학교.



The weather wasn't good for taking a photo.



I found a butterfly.



There was some stones written a lot of languages.



It's a library of the 건국대학교.




OK, I'll divide my posting in some phase. You can see more photos when I finish my whole postings of testing my camera.

4/24/08

카메라




카메라를 구입하였습니다. 캐논의 EOS-450D라는 모델이에요.

제 기준에서는 엄청난 결단이었습니다. 앞으로 찍어봐야겠습니다.

무언가 일이 될만한 것, 기억에 남을만한 것을 남기고 싶어요.

4/22/08

권력

방금 이건희 회장이 회장직을 그만두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한국의 국민들이 삼성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제가 자세히 알고 있는 것도 아니고, 일반론으로 삼성이 좋다 나쁘다를 판단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삼성이 잘못을 했다는 점 하나는 도저히 어떻게 할 수가 없는 점인데요.

모두 발언 중에서

삼성을 세계 기업으로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한 이건희 회장의 사퇴는 삼성의 전체적 재고에 의미가 깊은 일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학수 부회장은 '참담한 심정이다, 사회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회장을 제대로 보필하지 못하여 죄송하다,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 라고 발언했습니다.

경영 쇄신안은

1. 이 회장의 경영 퇴진
2. 대표이사, 등기이사, 문화이사재단장 일체의 직위 사임
3. 삼성사장단을 비롯한 임직원 전원은 세계 초일류 기업을 만드는 한편 국가 살리기에 힘을 쏟겠음
4. 홍라희 관장 역시 각종 지위를 사임
5. 이재용 전무는 삼성전자 CCO 사임, 해외 사업장에서 임직원들과 현장 체험, 혁신 업무 담당
6. 전략기획실의 해체
7. 이학수, 김인주 사장은 잡무 처리 끝나고 일체 직을 사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남
8. 차명계좌는 특검에서 조세포탈로 문제가 된 것은 이번에 이건희 회장 실명으로 전환. 누락세금 전체를 납부. 남는 돈을 사적인 곳에 쓰진 않고, 유익한 일에 쓰는 방도를 찾아보겠다고 함. (구체적 용도는 시간을 가지고 준비)
9. 금융사업. 삼성생명,증권,화재 등은 경영 투명성을 높인다. 증권,생명의 회장은 사임. 삼성의 은행업 진출 의혹을 명확하게 설명. 진출하지 않는다. 경영사업의 틀을 다지고 일류기업이 되는 것에만 매진
10. 삼성과 직무상으로 연관이 있는 사람은 사회이사로 선임하지 않는다.
11. 지주회사와 순환출자 문제. 지주회사 전환에는 20조원이 필요. 그룹경영의 위험이 따르므로 시간을 가지고 검토. 순환출자는 삼성카드가 보유한 에버랜드 주식을 4,5년 내에 매각하도록 한다.
12. 이건희 회장의 퇴진 후에 대외적으로 삼성을 대표할 일이 있을 경우 삼성생명의 이수빈 회장이 그 역할을 맡는다. 사장단 회의, 삼성의 창구와 대변인이 되도록 업무지원실을 임원 2-3명 정도의 소규모로 사장단 협의 하에 설치한다.

전략기획실 해체, 사임 등 가능한 부분은 6월 말까지 관련된 법적 절차, 실무적 절차를 끝내도록 한다.

이에 덧붙여 이학수 부회장은 이것이 쇄신의 끝이 아니며,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된다고해서 '아 삼성이 드디어 바뀌는구나' 라고 안심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말씀드리듯이, 신중하게 지켜볼 일이지요.

4/16/08

읽을 거리

제 블로그에는 읽을 거리가 굉장히 적은 편이라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상우일기
어린 학생의 일기가 담겨있는 블로그입니다. 표현의 참신함, 새로운 시선. 제가 인식하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언제나 이 블로그에서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2. 마틴님의 블로그
마틴님께서 운영하고 계시는 이 블로그는 굉장히 다양한 주제와 글감으로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줍니다. 이 분의 글은 굉장히 다양하면서도 심층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소개해드리는 블로그는 이 두어 가지가 지금은 전부입니다. 차차 더 소개할 기회가 있다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저도 얼른 주제의 다변화 및 재미있는 블로그 만들기에 노력해야할텐데 요즘 굉장히 시간이 부족하군요.

4/13/08

총선 그 후

일단 기사를 좀 봐주셨으면 합니다.
국회의원 선거인지 지방자치위원 선거인지..

아무래도 많은 분들께서 금배지에 목숨 걸고 뛰어드시다보니 이런 사태가 생긴 것일 수도 있겠지요.

이런 일도 있군요.

총선이 끝나고 뒤를 돌아보면 참 웃음이 나옵니다.

4/8/08

Love Today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삽입곡으로 쓰였던 Love Today입니다.
저작권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기 때문에 불안한 것이 사실입니다만, 다른 분들이 힘든 일상 속에서 한 번 들어보시기에 괜찮다고 생각하여 과감히(?) 게재합니다.

아마 어떠한 형태로든 제재가 가해지면 낼름 지울지도 모르지만 말입니다

즐겨주세요.

4/4/08

세계의 대답은 사라졌는가


ⓒflickr KJ's G-goo 님의 사진입니다

티베트의 라사의 봉쇄조치가 다음 달 1일 (5월 1일)에 해제된다고 하는군요.
그간 포탈라궁의 수도승들은 중국 경찰 당국의 끊임없는 조사를 받고 있었습니다. 시위의 가능성을 염두해 둔 중국 정부의 조치로 라사 역시 봉쇄되어 왔었는데요, 그게 해제된다는 것입니다.

올림픽 개최를 눈앞에 둔 중국의 입지와, 관광업으로 경제 기반이 유지되는 라사지방의 특색을 감안한 조치라는 점을 생각하면 시위를 용인하겠다는 뜻으로는 해석하기 어렵겠습니다. 세계의 언론은 저번 시위 사태를 무차별 진압한 중국의 태도를 비난하는데요. 독일, 폴란드, 체코, 에스토니아의 정상은 이로 인하여 올림픽의 개회식에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프랑스와 영국 역시 참석 여부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이 사태에 대해 중국 당국의 입장은 무력 시위의 진압이었을 뿐이다 라는 답변이 전부인 상황입니다.

아직도 세계는 뒤틀려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상황이군요.

한 마디만 말씀드리자면, 티베트는 독립국가가 아닙니다. 한국은 여기에 뭐라고 대답할 것입니까?